아산시청소년재단 로고

알림마당

현재가 행복한, 미래가 희망찬 청소년 육성을 목표로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보도자료

청소년 문화의 집 개관…내년 초 본격 운영

관리자 조회 69 등록일 2020-06-19 15:23:15

아산시는 지난 4일 지산공원 내(배방읍 연화로 29)에 위치한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아산시청소년재단 출범식 및 청소년문화의집 개소식을 가졌다.

청소년문화의집은 연면적 3226㎡(977평)의 규모로 2013년 9월부터 기본계획을 수립, 2018년 4월 착공해 지난 7월에 준공됐다.

주요 사업으로는 진로진학코칭센터 운영을 비롯해, 4차산업혁명 드림업, 청소년동아리, 음악미디어놀이터, 국제교류캠프, 교육문화강좌 등 청소년들이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청소년문화의집은 연말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초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아산시는 청소년문화의집 등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 인프라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해 총괄 전담기구인 청소년재단을 설립했다.

아산시청소년재단은 ’현재가 행복한, 미래가 희망찬‘ 청소년 육성을 목표로 지역사회와 협력해 ’스스로 앞가림하고 더불어 살아갈 힘을 길러주는 정책‘을 시와 함께 추진한다.

향후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를 비롯한 5개 아산시 청소년시설의 민간 위탁 기간이 모두 만료되는 2023년까지 단계적으로 재단에 통합돼 관리 운영된다.

아산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을 맡게 된 오세현 시장은 “재단이 청소년의 행복하고 희망찬 성장을 위해 지속적이고 흔들림 없는 청소년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아산뉴스 http://asannews.co.kr/46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