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재단 로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보도자료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11박 12일 간의 아산시 자매결연도시 헝가리 방문 캠프 성료

관리자 조회 64 등록일 2025-08-13 13:32:21

기사 링크:  https://www.onanews.net/98971

보도일: 2025. 8. 12.(화)

출처:  온아신문

제목: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11박 12일 간의 아산시 자매결연도시 헝가리 방문 캠프 성료

아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오세현) 산하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는 지난 8월 11일 11박 12일 간의 ‘2025년 아산시 청소년 자매결연도시 헝가리 방문캠프’를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12일 센터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아산시 청소년 자매결연도시 헝가리 방문캠프를 통해 유럽과 아시아 9개국이 청소년과 함께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특히 단순한 문화교류를 넘어 글로벌 청소년으로 성장하기 위한 리더십 배양, 세계시민의 함양, 다문화 수용성 확대에 목적을 두고 이뤄졌다. 

 

참가 청소년들은 본격적인 캠프가 진행되기 전 헝가리 수도 부다페스트를 중심으로 역사·문화 탐방, 야경 투어 등 다양한 현장 체험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헝가리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느끼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정수 관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각국의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상호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세계와 소통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산시는 2025년 국제교류사업의 일환으로 말레이시아 프탈링자야시에서 열리는 국제교류캠프에 대한민국 대표 청소년 각 10명을 파견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세계시민의식 함양과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국제교류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