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재단 로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보도자료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꿈빚사’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따스한 온정 나눔 실천

관리자 조회 58 등록일 2025-12-31 17:06:37

기사 링크: https://www.asanfoc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087

보도일: 2025. 12. 14.(일)

출처:  아산포커스

제목: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꿈빚사’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따스한 온정 나눔 실천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는 지난 13일, 청소년유스카페운영단 ‘꿈빚사(꿈을 빚는 사람들)’가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이 사전 회의를 통해 활동 내용과 기부처를 직접 논의‧결정한 뒤, 소시지빵 295개를 만들어 아산시 따사모(따슨 밥을 짓는 사람들의 모임)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특히 본 나눔 활동은 청소년이 단순 참여자가 아닌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공동체의 가치를 직접 경험하는 참여형 청소년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청소년들은 협업 과정 속에서 역할 분담과 책임을 실천하며, 자신의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는 경험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시민성을 자연스럽게 함양했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직접 만든 빵이 어르신들에게 전달된다고 생각하니 더욱 책임감을 느끼고 정성을 다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에 꾸준하게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배정수 관장은 “청소년유스카페운영단 ‘꿈빚사’는 진로체험과 실천 중심의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지역사회와 연결되는 건강한 성장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참여하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청소년유스카페운영단 ‘꿈빚사’는 제과‧제빵 동아리 활동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청소년 자치 조직으로,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직업역량강화는 물론 지역사회와 연계한 공공성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