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재단 로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보도자료

아산시청소년재단, 청소년 ICT 지원사업 성황리에 마쳐

관리자 조회 830 등록일 2021-04-09 09:06:58

아산시청소년재단, 청소년 ICT 지원사업 성황리에 마쳐

- 기초생활수급자 등 청소년 100명 휴대전화 개통 완료 -

 

아산시청소년재단(이하 재단. 이사장 현재규)에서 만12세 이하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 단말기와 2년 치의 요금을 무상으로 지원하는청소년 ICT 지원사업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지원사업은 SICT와의 업무협약(본지 202138일자 기사 참조)에 따른 것으로 317일까지 접수된 200여 명의 대상자 중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차상위계층 등을 우선 배려했으며, 일반 신청자는 고학년 중심으로 선별했다고 재단은 밝혔다.

 

재단 조국환 상임이사는 문화의집 방문을 통한 휴대전화 개통이 토요일에 집중되면서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등 일부 운영상의 미숙한 점은 있었지만, 처음으로 휴대전화가 생겼다고 좋아하는 아이들의 웃는 얼굴을 보면서 많은 보람을 느꼈다.”,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신 SICT를 비롯한 많은 분께 감사하다. 재단은 앞으로도 지역 업체와의 연계를 통한 청소년 지원방안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검토하는 등 공공기관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역량개발을 위하여 필요한 사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아산시에서 출연하여 설립한 기관으로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을 시로부터 위탁받아 관리·운영하고 있다.